본문 바로가기
임대업 관련된 것

임대업과 관련된 세금은 어떻게 내나요?

by 아무개메롱 2024. 2. 17.
반응형

안녕하세요 여러분~오늘은 임대업과 관련되는 세금에 관해 써볼까 합니다.

임대업을 운영하시는 경우 , 세금에 대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.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

 

1) 종합소득세


임대업 소득은 종합소득세를 신고해야 합니다.
소득세는 다른 소득과 합산하여 6%부터 38%의 세율로 계산됩니다.


2) 부가가치세


부가가치세는 임대업에서 발생한 소득의 10%를 납부하는 세금입니다.
간이 사업자는 1월 25일까지 1회, 개인 사업자는 1월 25일과 7월 25일까지 2회 신고해야 합니다.
부동산 임대업의 경우 업종별 부가가치율이 40%입니다.


3) 적격증빙 활용


세금은 적격증빙을 통해 줄일 수 있습니다.
세금 계산서, 현금 영수증, 카드 사용 내역서 등을 적격증빙으로 활용하여 사업 비용으로 인정받을 수 있습니다.


4) 분리과세 활용


주택 임대 수입금이 2천만 원 이하라면 분리과세를 선택하여 세금을 줄일 수 있습니다.

분리과세는 임대 소득만 따로 분리하여 세금을 납부하는 방법입니다.

 

 


세금을 줄이기 위해 적격증빙을 활용하고, 분리과세를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.

 

세금 관리에는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하다면 세무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  그럼 20000~

반응형

댓글